Mukhtar Ahmad Bhat

MASTER OF LA BELLEPOQUE

PASHMINA IN KASHMIR


"캐시미어 그 이상"

히말라야 해발 5000m, 영하 50도의 추위를 견디는 카슈미르 산양의 털 중 가장 부드러운 부분만을 모아 전통 베틀에서 손으로 직조한 파시미나 머플러

벨에포크의 파시미나는 마스터 Mukhtar Ahmad Bhat의 손끝에서 완성된 자연을 선사합니다

Brand History

2013. 전직 디자이너인 대표 Ronnie 로니, 파시미나 마스터 찾아내어 한국으로 수입 시작

2014. 한국 최초 파시미나 전문 브랜드 벨에포크 런칭
2015. 카슈미르 종이 공예품 페퍼 매쉬 수입

2016. 마스터를 담은 파시미나 메이킹 영상 촬영
2017.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팝업 스토어
2018. 현대백화점 무역점 팝업 스토어
          삼성패션 전문샵 SSF Shop 입점
          C 기획사 VIP 선물로 채택

2019. 7주년 리뉴얼 오픈
2020. 프리미엄 편집샵 W Concept 입점
2021. 현대 백화점 압구정 본점 팝업 스토어

         더현대서울 마마콤마 작가와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
2022. wwwvitaminnet w/ Basil Club 콜라보레이션 
2023. S 법무법인 직원 선물로 채택
2023. 트렌스페어런츠 스폰서

2023. FITI 캐시미어 품질 인증

2024. 스페셜 리조트 그룹  ANANTI 아난티 입점


벨에포크는 2013년부터 매해 카슈미르 현지를 방문하여 컬러와 새로운 디자인들을 직접 오더하고 체크하여 바잉해오고 있습니다.

Brand Story 

예술과 문화가 꽃을 피웠던 20c 전후를 벨에포크라고 합니다.
아름다운 시절을 의미하는 벨에포크는 이후 많은 이들이 그리움을 담아 말했다지요.
"La Belle Epoque!! 아! 아름다운 시절이여!"
모두에게 시대를 뛰어넘는 아름다운 시절을 선사하고 싶은 마음을 담았습니다.


손,

손의 힘을 믿습니다.

벨에포크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역사를 계승해가는 어려운 길을 택한 

장인들의 손을 믿습니다.

지고한 역사와 가치를 계승하고 있는 세대의 노력을 지지합니다.

이 마음이 그들의 전통과 역사를 지키는 것에 힘이 되기를 바라며, 

벨에포크가 전통을 지키는 브랜드로 나아가기를 희망합니다.

벨에포크는 문화를 지키는 사람들과 함께합니다.


La Belle Epoque Pashmina

희소성

전세계 연간 생산량이 500만kg에 불과한 캐시미어 중에서 최상급의 캐시미어를 파시미나라고 지칭합니다.
국가에서 정한 생태 보호적 기준에 따라 연간 생산량은 제한됩니다.

까다로운 기준으로 선별되기에 더욱 가치가 높습니다.  


섬유의 보석

통상 머플러 소재로 쓰이는 천연 섬유 중 양의 털인 울(Wool)보다 귀한 것이 새끼 양의 털인 램즈울(Lamb's Wool)이고 그보다 귀한 것이 미가공 양모인 버진 울(Virgin Wool)입니다. 

이러한 버진 울보다 귀한 카슈미르 산양모의 털을 가공한 섬유가 캐시미어(Cashmere)입니다.
그 캐시미어 중에서 선별된 최고 퀄리티의 캐시미어가 파시미나입니다. 

파시미나는 통상 머플러 소재로 쓰이는 천연 섬유중 신의 섬유라고 불릴 정도로 귀한 소재입니다.


캐시미어 그 이상
기계로 공장 생산되는 캐시미어와 달리 파시미나는 전통베틀에서 수제작됩니다.

머리카락 1/6의 굵기로 섬세하고 그만큼 보온성이 높은 소재이기에
유럽에서는 '왕족의 섬유'로 불리고 있습니다.


캐시미어 vs 파시미나 

캐시미어 - 카슈미르 지방의 산양의 털로 직조된 원단. 

파시미나 - 카슈미르 지역의 파시미나 산양(염소)의 털 중 최상의 털을 추려내어 수제작 하는 최상급 캐시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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